애드고시 극복 1일차 : SEO 정복하기

애드고시 공부하기 DAY-1  /  Phase 1. 구글이 알려주는 구글

애드센스 쉽게 생각하다가 줘터지고 강냉이 다 털리기전에 정신차리고 공부하려고 링크를 열었습니다 

2012년에 작성된 글이라 그 사이 정책이 또 많이 바꼈겠지만

본질적인 내용은 같을 거라고 생각해 구글에서 말하는 내용을 정리해보고 있습니다.

 

인터넷에서 돌고 있는 SEO에 대한 내용은 

"구글이 말하는 내용 + 본인의 경험담 + 각종 실험결과" 이 정도로 요약됩니다.

 

각종 실험결과의 경우, 참고할 만한 사항이 되지만 많이 공개되지 않고 있습니다.

수익을 위해서 시간을 들여 알아낸 노하우이니 만큼 알기쉽지 않습니다. 

그에 반해 자주 올라오는 본인의 경험담은 케이스가 너무 다양하고 딱 떨어지는 해답이 없어 참고사항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우선 가장 객관적인 데이터로 '구글은 뭐라고 말하나' 를 알아봅니다.

한 줄 요약하면 "좋은 컨텐츠를 양산하는 신뢰성 높은 사이트가 되라" 라고 말합니다

 

그게 쉬웠으면 누구나 다 편집장 되고 신문사를 차렸겠죠. ㄱ-

 

별거 아닌 글 하나 포스팅하는데도 이미지 편집하고 맞춤법 검사하고

내가 쓴 내용에 오류가 없나 검색하다 보면 시간이 꽤 걸리는걸 느낍니다. 

그런데 양질의 컨텐츠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서 얼마나 많은 시간과 에너지가 들까요.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연예 뉴스 복붙하고 이글 저글 갖다 붙이고 하는 거겠죠!

 

하지만 구글봇은 모든 걸 다 알고있다네요 

 

타 사이트의 글은 물론이고, 디자인, 이미지, 템플릿 조차 복붙은 금물이라고 말합니다. 

사례 중에 단지 서식을 붙여넣기 했을 뿐인데도 스크랩된 컨텐츠로 인식되었다고 합니다.

 

복붙은 아예 쓰지 않도록 해야겠습니다!!

 

2부에서는 본격적으로 광고주의 입장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네요.

주요 키워드로 '부가 가치', '유료 키워드', '광고 구현' 이 눈에 띕니다.

 

광고로 굴러가는 구글이니 만큼 광고주를 위한 컨텐츠 제공이 목표라고 첫줄에 말합니다

 

사용자(검색유입자)를 광고주에게 인도하는 역할을 하기 위해 우리는 양질의 컨텐츠를 제공해야한다.

양질의 컨텐츠는,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충분히 제공하면서 광고주가 판매하려는 제품의 관심으로 이어지는 컨텐츠이다.

사용자 만족은 높은 트래픽으로, 광고주 만족은 애드센스 수익으로 이어지는 순환이 이루어진다.

 

제시하는 효율적인 방법으로 

1. 사이트의 구성 및 탐색 구조

2. 중복된 내용으로 여러 포스팅 금지

3. 지나친 광고 남발 금지

 

원론적인 이야기면서 기본적으로 지켜야하는 지시사항인데, 이렇게 지킨다고 해서 꼭 수익이 나지는 않겠죠.

 

-부가가치를 높이기 위한 컨텐츠는 무엇인가?

-높은 수익을 보장하는 유료 키워드는 무엇인가?

 

-효과적인 광고를 구현하기 위한 광고의 배치, 글의 구성 등은 무엇인가?

 

-유입을 높이는 조건은 무엇인가?

등등 이라는 의문을 도출할 수 있어요.

 

"유료 키워드" 라는 단어가 있는데요 키워드가 유료라니...

얼핏 검색해가며 오매가매 들은 내용이 있긴한데 다음 포스팅에서 자세히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_^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