썸네일, 제목용으로 좋은 상업용 무료 폰트 4가지 추천!!(고딕체편)

#상업용무료폰트 #한글폰트 #고딕폰트

 

안녕하세요 

블로그 또는 홈페이지를 운영하면서 컨텐츠를 제작하는데 유용한 무료 폰트에 대해서 소개해드릴께요!:D

 

오늘 소개해드린 폰트는 상업적으로 사용이 가능한 저작권에서 자유로운 폰트에요

열심히 잘 만들어놓은 웹사이트라 하더라도 폰트를 잘못쓰면 촌스럽게 느껴지기 마련인데요, 방문자가 웹페이지에 방문했을 때 받는 인상이

촌스럽다면 그 페이지의 수준이 낮다고 인식하게 되고 당연히 컨텐츠에 대한 신뢰도도 떨어진다고 할 수 있습니다. 

 

특별한 디자인적 요소를 넣지 않더라도 깨끗한 배경에 가독성이 좋은 폰트를 이용한다면, 그것이 하나의 디자인이 되고 포스팅에 대한 신뢰도를 높여줄 수 있어요

 

그 중에서도 오늘은 가장 기본적이고 보편적인 사용이 가능한 무료 고딕체 폰트 6가지를 추천드리려고 해요.

 

추천1. 에스코어 드림체

에스코어 드림체 다운로드

디지털 마케팅 업체 ‘에스코어’사에서 배포한 드림체 입니다. 가장 큰 특징은 9가지의 세밀한 두께 조절이 가능하다는 점인데요, 

상단 이미지의 왼쪽 글씨는 두께 8heavy로 우측 오렌지 이미지의 글씨는 두께 3light로 작성했어요

정보를 전달하는 장문의 글이나 영상 자막의 경우 3이하의 두께로, 블로그 썸네일 또는 동영상의 썸네일의 경우 6이상의 두꺼운 글씨로도 이용이 가능하고, 기본적이어서 용도를 막론하고 사용이 가능해 활용도가 무척 높아 첫번째로 추천드립니다.

 

 

추천2. 검은 고딕체

 

검은 고딕체 다운로드

위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바로 다운이 가능하지만

혹시 구글 폰트 사이트에서 다운을 받으시려는 경우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고 들어가셔서 아래 순서대로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Black Han Sans 영어로 표기되어 있어요!

두께조절이 불가능하고 영문지원도 없다는 점이 아쉽지만 특징이 강해 매력 또한 크다는 점!

이름에서 Black은 영문서체의 가장 두꺼운 서체를 Black이라고 부르는데서 기인했다고 해요. 그만큼 두껍고

네모네모한 느낌으로 꽉 차 있는 이 서체는 굵고 힘있는 느낌의 제목, 강조, 썸네일 등으로 이용하기에 매우 좋아요!

독립 디자이너 제스타입의 현승재 디자이너의 작품입니다. 

추후 Github를 통해서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업데이트 된다고 하니 기대가 됩니다!

(*구글폰트 사이트에 영문서체가 표기되어 있지만 read me에서 "한글 2580자와 숫자 그리고 문장부호로 구성되어 있으며 영문 대소문자와 기타 약물은 포함되지 않는다"고 직접 밝혀져있습니다:-D)

 

작가님의 페이지를 방문하시기 원하시면 클릭!

 

 

추천3. 배달의 민족 도현체

배민 도현체 다운로드

한글날을 기념하며 꾸준히 무료폰트를 배포하고 있는 '배달의 민족'의 '우아한 형제들'. 각 폰트의 이름인 주아, 도현, 한나는 사람이름이에요. 이미 눈치 채셨겠죠?! 저는 처음에 김봉진 대표의 자녀이름이라고 생각했는데 회사 직원 자녀 이름 중 무작위 제비뽑기로 붙여진 이름이라고해 너무 재미있었어요.

이태원 우수단길에 있는 ‘문화부동산중개사무소’ 간판에서 시작되어 폰트 전문기업 산돌 커뮤니케이션과 함께 협업해 새로운 기술을 접목한 도현체. 

"작도후 아크릴판에 자를 대고 컷팅해 만든 옛 간판을 모티브로 한 서체로 한글 서체 최초로 ㅅ,ㅈ,ㅎ 자음 옆에 어떤 모음이 오느냐에 따라 자동으로 달라지는 글리프를 적용하였다고 합니다.” 라는 폰트의 설명처럼 탑처럼 쌓아올려 자음의 위치에 따라 크기가 변하는 한글의 특성을 잘 살려 개발한 폰트입니다.

디자인적 완성도가 높아 방송, 기업에서 아주 많이 사용하는 서체로 유명해요. 많이 쓰이는 만큼 너무 익숙해져버리기도 한 도현체. 

 

 

추천4. 노토 산스체

 

노토산스체 다운로드

구글과 어도비 산돌 커뮤니케이션이 함께 제작한 노토 산스체(NOTO SANS).

정말 깔끔한 느낌이 나지않나요? 개인적으로 애플 영문 기본폰트 볼때 '와 깔끔하다' 했던 느낌을 노토산스체에서 한글로 느꼈습니다. :- D 가독성이 좋다보니 하단 자막용으로도 많이 쓰이고 있어요.

 

한글 고딕체로 바로 다운받는 링크는 제가 상단의 이미지에 걸어놓았으나 

혹시 지금 받지 못해서 나중에라도 구글폰트에서 받게 되신다면 KR버전으로 꼭 받으시기 바래요! "Noto Sans CJK KR”

요 버전을 받으셔야 하고 구글노토폰트 사이트에서 language 선택란에 korean를 입력하시면 sans(고딕체), serif(명조체) 의 2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확인하시고 다운받으시면 되요!

 

특이하게 클래식 한글로 훈민정음을 소개하고 있어요. 관심있는 분은 이용하시면 좋을것 같아요!

노토산스체는 대부분의 언어를 지원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노토체 전체를 다운 받게되면 용량이 엄청난데요, 대신 폰트지원이 잘 없는 외국어에 이용하기엔 좋을 것 같아요.

 

두께조절도 7단계로 가능하고 가늘때도 정말 보기 좋은 폰트라고 생각합니다!! 강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