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블로그 검색 유입 늘리기 : 검색등록

안녕하세요 

저는 네이버블로그와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고 있어요! 둘다 한지 그렇게 오래되지는 않았어요

그래서 조금씩 찾아가면서 정보도 공유하고 있는데요,

티스토리 블로그 유입통계를 보면 다음과 구글에서는 유입이 되는데 네이버에서 검색으로 유입되는 경우는 없었어요!

 

네이버블로그의 경우, 역시 네이버에서만 유입되더라구요.

 

그래서 찾아보니 네이버의 폐쇄성 때문에 네이버검색에 티스토리나 다음블로그가 노출이 잘 안되고, 다음, 구글의 경우에도 잘 안되게 막혀있다는 사실을 알게되었어요! : 네이버에서 메타태그로 로봇검색이 되지 않도록 

 

오늘은 네이버 블로그가 다음, 구글에 잘 노출이 되도록 검색등록 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릴께요!

 

 

1. 다음검색등록 (feat. 나의 네이버블로그)

 

다음검색등록을 이용하면 쉽고 간편하게 사이트 등록이 가능합니다.

다음검색등록 바로가기 클릭

블로그등록을 체크하시고 URL란에 나의 블로그 주소를 입력합니다.

개인정보수집 동의 체크 후 확인, 이메일 주소 입력 후 확인을 클릭하면 3단계 만에 바로 등록이 완료되었다는 메세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의 심사를 거친 이후 최대 5일의 소요시간이 걸린다고 나옵니다.

저는 바로 등록이 된 것을 확인할수 있었어요!

 

등록확인은 다음에서 검색해보시면 됩니다!

일단 나의 블로그주소를 검색해서 글들이 누락없이 등록이 되었는지 확인합니다. 잘 등록이 되었다면,  키워드 검색을 통해서 내 글이 얼마나 상단노출이 되었는지 확인해보시면 됩니다!:D

 

 

2. 구글검색등록 (feat. 나의 네이버블로그)

구글검색등록은 몇가지 방법이 있는데 가장 심플한 방법을 소개해드립니다.

키자드 사이트를 이용한 방법입니다. 다음검색등록의 경우, 내 블로그 자체를 등록했기 때문에 이후 포스팅을 하게 되면 자동으로 노출이 되는데 반해 구글검색등록의 경우, 포스팅 글을 하나하나 등록해야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래도 유입되기 좋은 글들은 노출 시켜놓으면 정보도 공유할 수 있고 좋겠죠!

키자드 사이트 바로가기 클릭

키자드라는 사이트로 이동하시면 상단에 '네이버 블로그 구글 검색 등록' 이라는 배너가 보입니다. 

클릭하셔서 내가 구글에서 검색 노출됐으면 하는 포스팅주소를 먼저 입력한 후 '로봇이 아닙니다' 자동등록방지 박스를 체크한 후  '검색등록'을 클릭합니다.

바로 등록이 완료되었다는 팝업창이 뜨는것을 확인할 수 있어요! 따로 로그인도 할 필요없이 2단계면 바로 등록이 됩니다!

여기서 몇가지 포인트가 있는데요!

내 블로그 주소를 복사하기 하면 "https://포스팅주소" 이렇게 복사가 됩니다. https의 경우 보안주소이기 때문에 s를 뺀 'http://포스팅주소"를 등록하시는게 좋습니다!

 

그럼 역시 등록이 잘 되었는지 확인해봐야겠죠?!

우선, 구글에서 사이트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site:블로그주소' 검색하시면 됩니다!:D)

수년전에 작성한 비공개 글이 검색에 잡히고 최신글은 유입이 가장 많이 되고 있는 글이 1개 잡히네요.

그럼 키워드 검색을 해보겠습니다. 역시 잡히지가 않네요..

네이버 블로그 글 제목을 그대로 복사해서 붙여넣기로 검색해봅니다. 그러나 역시 잡히지가 않습니다 ㄱ-

 

그 이유는 제가 어제 등록했기때문인데요!

최대 2개월의 시간이 걸린다고 안내되어 있어요!

대략 5~7일 정도면 등록이 된다고 하니 그때 같이 확인해봐요!:D

 

 

3. ZUM검색등록

2019년 9월~10월 한달 기준 전체 검색엔진 이용 중, 1.67%의 이용률이 있는 검색엔진 ZUM.

많은 이용자가 있지는 않지만 그래도 많은 사이트에 노출이 되어 있으면 유입가능성도 그만큼 늘어나겠죠?!

검색등록하는 방법이 굉장히 쉽고 간단한 만큼 다양한 검색엔진에 노출이 될 수 있도록 ZUM검색등록을 함께 해봐요!:D

ZUM검색등록 바로가기

 

역시 매우 간단한데요! '신규등록'을 클릭하시면 '사이트 검색 등록' 란에 이메일, 나의 블로그주소, 블로그명, 블로그 소개를 입력하는 란이 있어요! 모두 기입하신 후 개인정보수집에 동의를 하시고 신청을 클릭하시면 끝! 입니다.

ZUM의 경우, 신청시 등록하였던 이메일 주소로 등록이 되었다고 메일이 온다고 해요! 역시 4-5일 정도의 시간이 소요된다고 하니 시간을 가지고 기다려보심이 좋을 것 같아요.

 

 

4. BING검색등록

 

빙에는 검색등록을 위한 웹마스터 도구가 있어요!

웹마스터 도구의 경우 메타태그를 반영해야하기 때문에 네이버 블로그처럼 폐쇄성이 강한 사이트는 등록이 되지 않아요 :-(  따라서 네이버 블로그의 경우 빙 검색등록은 할수가 없습니다! 2019년 9월~10월 한달간의 이용자가 전체 검색엔진 이용자의 0.5%이하이기때문에 많이 아쉽지는 않은 것 같아요

 

그 외에도 네이트에 검색등록이 있어요!, 이트의 경우 현재 다음과 동일한 검색엔진을 이용하고 있어 다음검색등록을 완료한 경우 함께 노출이 되어 이용이 가능합니다!:D

 

네이버 블로그 검색유입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사이트에 검색등록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대한민국 대다수 웹 이용자가 네이버, 구글, 다음 검색엔진을 이용하기 때문에 네이버와 구글의 로직을 반영한 글을 잘 작성하는 것이 더욱 중요하겠죠!

 

다음은 티스토리 블로그를 검색등록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릴께요!

 

오늘도 수고하셨습니다!:D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